축구소식

[오피셜] 박지성 전 동료 안토니오 발렌시아 현역 은퇴 선언

귺식 2021. 5. 13. 22:25
300x250

안녕하세요! 귺식입니다!

안토니오 발렌시아

오늘은 안토니오 발렌시아 선수의 현역 은퇴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박지성선수의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응원하셨던 분들이라면 많이 들어보셨을 이름인데요,

 

한국시간으로 5월 13일 본인의 SNS를 통해 현역은퇴를 발표했습니다.

 

안토니오 발렌시아선수는 자신의 SNS에 '이 순간이 이렇게 빨리 올줄은 생각하지 못했다. 내 몸이 이렇게 결정하도록 만들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말한이유로는 무릎부상으로 힘든시기를 보냈기때문도 있어보입니다.

 

발렌시아선수는 기자회견에서 자기가 한 가지 바꿀수있다면 본인 무릎을 바꾸고싶다고 말한적도 있을만큼 무릎부상으로 고생을 했었습니다.

 

발렌시아 선수는 에콰도르에서 프로데뷔를 시작으로 스페인의 비야레알을 거쳐 잉글랜드의 위건, 그리고 우리가 알고있는 2009년 여름에 맨체스터유나이티드로 이적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측면 공격수로 시작했지만 측면 수비수로 포지션을 변경해 오래 활약하고 웨인루니가 팀을 떠난 후에는 주장도 맡았었습니다.

발렌시아 선수는 18-19시즌까지 10시즌을 맨유선수로 339경기 출전 25골 62도움을 기록하고,

프리미어리그 우승 2회, 리그컵 우승 2회, FA컵 우승 1회, UEFA 유로파리그 우승 1회, 커뮤니티 실드 우승 3회를 차지했었습니다.

UEFA 유로파리그 우승후 기뻐하는 발렌시아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떠난 후에는 에콰도르와 멕시코리그에서 활약했습니다.

 

발렌시아 선수는 에콰도를 국대로 A매치 99경기 11골을 기록했습니다.

우리가 아주 잘알고있는 박지성선수와는 11-12시즌까지 3시즌 함께 활약했었습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공식 홈페이지와 전 동료였던 리오 퍼디난드, 다비드 데 헤아선수등 전현직 선수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고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