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소식

20/21시즌 38라운드까지 경기후 이피엘 순위는?

귺식 2021. 5. 24. 22:40
300x250

안녕하세요! 귺식입니다!

 

한국시간으로 24일 프리미어리그 즉 EPL 마지막 라운드 경기들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 경기들의 결과에 따라 챔피언스리그 진출팀, 유로파리그 진출팀,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진출팀이 결정이 되는 아주 재밌는 상황들이 연출이 되었습니다.

 

먼저 마지막 라운드를 끝으로 결정된 순위입니다.

1위부터 4위까지는 챔피언스리그를, 5위와 6위는 유로파리그를, 그리고 이번에 새로 생긴 유로파컨퍼런스리그는 7위 팀이 진출권을 획득하였습니다.

 

주요한 경기들은 몇 경기 있었는데요, 한 경기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맨체스터 시티와 에버튼의 경기입니다.

이경기에서는 보시다시피 맨체스터 시티가 에버튼을 5대 0으로 올 시즌 마지막 경기를 기분 좋게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몇 경기전에 리그 우승은 이미 확정이 돼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나는

세르히오 아구에로에게 쏠려있었습니다.

 

이경기에서 아구에로는 교체로 출전해서 멀티골을 넣었습니다.

놀라운 점은 아구에로가 교체출전으로 멀티골을 넣은 경기는 자신의 데뷔전인 스완지 전에서 기록을 했었습니다.

자신의 데뷔전과 팀에서 마지막 경기에서 교체로 멀티골을 완성시켰습니다.

 

이 멀티골로 인해서 아구에로는 EPL단일 클럽 최다 득점자가 되었습니다.

 

다음 경기는 양 팀 모두 중요한 경기였던 토트넘과 레스터 시티의 경기입니다.

토트넘은 레스터 시티를 이기면 이번에 새로 생긴 유로파슈퍼런스리그를 진출할 수 있게 되고,

 

레스터 시티가 토트넘을 이기면 챔피언스리그를 진출할 수 있게 되는 경기였습니다.

 

하지만 이경기를 토트넘이 이기게 되면서 레스터 시티는 유로파리그에 나갈 수 있게 되었고 

토트넘은 유로파슈퍼런스리그에 진출하게 됩니다.

 

추가로 해리 케인 선수가 득점을 하면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하였습니다.

 

다음 경기는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달린 첼시와 아스톤 빌라의 경기입니다.

첼시는 아스톤 빌라를 이겨야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확보할 수 있지만 경기에서 패배를 하면서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실패하나 싶었지만 토트넘이 레스터 시티를 잡아주면서 리그 4위로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얻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아스필리쿠에타 선수가 주먹으로 그릴 리쉬 선수를 가격하면서 퇴장을 당해 다음 시즌 징계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경기는 역시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달린 리버풀과 크리스털 펠리스의 경기입니다.

리버풀은 이번 시즌 주전 수비수들의 부상으로 굉장히 어려운 시즌을 보냈지만 마지막 라운드를 승리하면서

리그 3위로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을 얻어냈습니다.

AIA선정 올해의 토트넘 선수상을 받은 손흥민

추가 소식으로는 토트넘의 메인스폰서인 AIA선정 올해의 토트넘 선수를 수상했다고 합니다.

 

이번 시즌은 코로나로 인해 경기도 멈추었었고 관중이 없이 경기를 진행하다 보니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다음 시즌부터는 다시 예전처럼 축구를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바윙~

300x250